Smart Client Software Factory 란 Microsoft 의 Application Block 중  을 사용해서 개발자나 아키텍트들이 복잡한 형태의 Application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미리 구현된 windows Shell 이라는 Host 환경을  바탕으로 비즈니스 컴퍼넌트들을 통합관리하여 일관된 Smart Client Solution을 제작할 수 있다. 설치1. 먼저 설치를 하기전에 다음의 받아 Prerequisite 프로그램이 없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면 먼저 설치하기 바란다.

Vista의 경우 checker 프로그램은 설치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나온 메뉴중 administrator 권한으로 실행하여야한다. 

** Compact Edition Runtime은 설치를 해도 붉은색으로 설치하라고 나온다. ㅡㅡ'
2.  

다운로드 받은 파일(Smart Client Software Factory - May 2007.msi)을 설치한다.


check를 하지 않은 경우 설치 파일에서도 check할 수 있다.
prerequisite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설치 순서를 바꾸어 설치하는 경우 VisualStudio 의 project template 에 해당 SCSF template 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.
그런 경우 dependency checker 를 실행하고 설치되지 않은  프로그램(MSSQL compact edition은 설치해도 붉은 색이 나타난다.)을 설치한 후 Smart Client Software Factory - May 2007.msi 를 설치하기 바란다.
 





요기서 한타임 쉬어준다. 다 됐다고 트레이 상에 껌뻑껌뻑 할때까지 codeplex 사이트를 훑어보시길... ^^

**뭔 백업파일이 그리 많은지 ^^' 억쓰로 오래걸린다. ㅋㅋㅋ

그럼 설치가 끝났다.

설치를 정상적으로 마치게 되면 VisualStudio project template 에 아래와 같은 메뉴와 template 이 생성되게 된다.





그럼 다음번엔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.
그 내용 또한 starter kit 이나 sample 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codeplex 의 내용을 참고하여 공부해도 좋을 듯 하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